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복지정보

[복지뉴스] 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제9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 개최
  • 등록일

    2021.04.10

  • 조회수

    68

  • 시설종류

    기타

  • 카테고리

    복지뉴스

코로나19 대응 속 복지소외계층 발굴 등 헌신에 감사

권병기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과장(왼쪽)이 장관표창 수여 후 수상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병기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과장(왼쪽)이 장관표창 수여 후 수상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7일 한국사회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제9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복지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해 노력한 '좋은이웃들' 봉사자와 관계자에 대한 표창 등 그간의 헌신에 감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좋은이웃들은 복지서비스에 접근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주민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여 공적 서비스·민간자원을 연계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5만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약 19만 명의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여 63만여 건의 공공·민간자원을 연계·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좋은이웃들 봉사자로 위촉되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봉사자 및 민․관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사회복지협의회 종사자 등 총 33명(보건복지부장관표창 20명,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표창 13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권병기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헌신해 주신 좋은이웃들 봉사자와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기념식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행사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 '나눔채널 공감'으로 실시간 중계하는 등 감염예방 조치에 만전을 기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