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찾는 복지시설 및 정보

사회복지정책

부천시, 여성의 안전한 일상 지원…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보급
  • 등록일

    2024.04.24 19:30:11

  • 조회수

    5

  • 시설종류

    여성,한부모

부천시, 여성의 안전한 일상 지원…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보급4월 18일~5월 7일 접수…범죄 예방 위한 물품 170여 가구 지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여성 1인 가구의 범죄 예방 및 여성의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안심패키지’를 보급한다.

지원 대상은 전·월세 보증금 2억원 미만의 주택에 거주하는 여성 1인 가구 중 보증금이 적은 순위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총 170여 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모자가족(범죄 대응능력이 취약한 유소년 자녀(18세 미만) 가정)을 우선 지원하며, 주거침입, 스토킹, 데이트폭력, 성폭력 등 범죄피해 여성은 1인가구에 한정하지 않고 누구나 지원할 계획이다.

  이미지  
  ▲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보급 리플릿  
▲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보급 리플릿

안심패키지는 스마트 문 열림 센서, 스마트 홈 카메라, 호신용경보기, 도어락 액정 보호필름 등 범죄 예방을 위한 물품으로 구성하고 인터넷 설치 가구(A형)와 미설치 가구(B형)를 구분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4월 18일부터 5월 7일까지 이메일(minti@korea.kr), 방문 또는 우편(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234, 업무시설 2층 부천시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 및 자세한 신청 방법은 부천시청 홈페이지(bucheon.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032-625-292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 140가구에 안심패키지를 보급했다. 만족도 조사결과 95%가 해당 사업에 만족한다고 응답하며 보급된 안심패키지가 주거침입 불안 해소 및 안전한 일상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보급 사업은 주거침입과 성폭력 등 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여성들이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 032-625-2920]

 

 

 

첨부파일